도정서원[한국관광 품질인증/Korea Quality]


개요

상세설명-Summary

경북 예천 도정서원(경상북도 문화재자료)이 리모델링을 거쳐 한옥스테이 체험 공간으로 거듭났다. 옥중의 이순신을 구한 약포 정탁(1526~1605)을 기리기 위해 세운 도정서원은 내성천이 휘돌아 흐르는 산 중턱에 자리해 주변 경관이 아름답다. 숙박이 가능한 객실은 옛 선비들의 수업 공간이던 강당, 정자인 읍호정, 기숙사로 쓰던 동재와 서재 등 모두 4개다. 높은 돌기단 위에 지은 강당은 물빛 고운 내성천 풍경이 훤히 보이는 대청마루가 매력적이다. 맑은 공기 들이마시며 가만히 앉아 있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. 약 100㎡(30여 평) 규모의 독채로 방 3개가 딸려 있어 워크숍 등 단체 여행에 알맞다. 도정서원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운치 있는 객실은 절벽에 세운 읍호정이다. 옛 선비들이 손님을 대접하고 풍류를 읊던 곳으로, 내성천 물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. 동재와 서재에는 욕실이 딸려 있지만 강당과 읍호정 투숙객은 외부의 공용 욕실을 사용해야 한다. 서원의 대문 격인 입덕루는 30명까지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이다. 2층 누마루에 서면 내성천이 굽이쳐 흐르는 풍경이 시원하게 펼쳐진다. 이 외에도 동재와 서재 뒷마당에 야외 바비큐장이 마련되어 있다.
예천은 명승지와 수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곳이다. 드라마 <미스터 션샤인> 촬영지인 초간정이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있으며 예천의 대표 여행지인 회룡포, 금당실마을, 용문사도 자동차로 30분이면 닿는다.


☎ 전화번호: 010-3451-9900

📄 주소: 경상북도 예천군 호명면 강변로 417

🏠 홈페이지: http://dojeong.kr/


상세

수용 가능 인원

└ 25명

입실 시간

└ 14:00

퇴실 시간

└ 12:00

객실 내 취사 여부

└ 불가능

식음료장

└ 없음

문의 및 안내

└ 010-3451-9900

주차 시설

└ 가능

객실 수

└ 4실

예약 안내 홈페이지

http://dojeong.kr/




일부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Leave a Comment